본문 바로가기
Hello World/Troubleshooting

[삼성 패스 오류 해결] samsung pass를 일시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나중에 다시 해보세요. (255) 에러

by Run DaramG 2021. 3. 5.

아이폰을 쓰다가 몇년만에 갤럭시로 갈아탔다. (S20+)

웹 페이지 로그인할때마다 Samsung pass 에 저장하겠냐는 창이 뜨고 저장버튼을 누르면 첫화면에 Samsung pass로그인하라고 뜬다.

이때 삼성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samsung pass를 일시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나중에 다시 해보세요(255)" 라는 에러와 함께 접속이 되지 않는다.

혹시나 계정이 비밀번호가 틀린건가 비밀번호 초기화도 해보고, 휴대폰 소프트웨어 및 삼성패스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보았으나 여전히 오류 발생. 해결이 되지 않아 삼성측에 아래와 같이 문의했다. 답변이 오기까지 2주가 넘게 걸렸다. 

 

답변은 사용하던 삼성계정을 삭제후 재등록 해야한다는것. 몇년 전 갤럭시 노트7을 사용한 적이 있는데 이때 삼성 패스 가입이력이 있고, 이때 계정 설정이 현재 삼성패스를 사용하는데 문제가 있는것으로 보인다.

그부분을 찾아서 해결해주면 좋을텐데, 탈퇴 후 재가입 하라니..;; 허무하네..;;

 

일단 아래와 같이 기존 계정의 삼성패스 정보를 삭제하면 해결된다고 한다.

privacy.samsung.com/#/

 

Samsung Privacy

 

privacy.samsung.com

해결 방법

privacy.samsung.com/#/ 로그인 -> 사용중인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 -> '내 정보 관리' 선택 -> '데이터 삭제' 선택 -> 'Samsung Pass' 선택 -> '삭제 요청' 선택

 

 

 

아래와 같이 데이터 삭제 요청이 접수되었다. 또 수일이 걸릴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