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캠핑 첫 구매 포스팅
아이가 4살이 되면서 자연과 함께하는 캠핑을 해보고 싶어, 첫 캠핑을 위해 무작정 장비와 용품 구매를 알아보았다.
캠핑은 개미지옥이라는 말이 있듯이, 제대로 비교하지않으면 무조건 새로운 장비를 다시 구매하게 된다는 말에 쫄아 오토캠핑에서 꼭 필요한 장비와 물품들에 대해서 리스트를 작성하고, 브랜드와 물품들 꼼꼼하게 비교해서 하나씩 장만했다.
나같은 캠린이들을 위해 캠핑을 시작할 때 준비사항, 꼭 필요한 물품들, 개미지옥에 빠지지않고 한방에 구매하는 꿀템 잇템들을 공유하고자한다. 구매한 물품들 가격들은 글 작성 시점인 23년 6월의 가격이니, 참조하시길.
우선 우리는 4살 딸내미 세가족이서 캠핑을 다닐 예정이다.
아이가 어리기에, 너무 더운 여름이나 한겨울에는 캠핑을 하지 않을 예정이고, 가끔 조카네 가족이나, 부모님, 친구들과 함께할 수 있기에 테이블같은 물품을 준비할때 딱 3인에 맞추지는 않았다.
자연속에서 생활하면서 필요한것들은 다양하다.
텐트, 침낭, 캠핑매트, 조리도구, 랜턴, 릴선 등 기본적인 캠핑장비들은 물론, 추가적으로 생각해야할 사항들이 있다.
캠핑을 다닐 계절, 날씨, 캠핑장의 규칙, 음식보관방법 등 염두에 두면서 구매해야 하는 아이템들들 추가로 선정하면 될것 같다.
텐트 - 코베아 고스트 팬텀 2023년형
가격 - 118만원 (코베아 매장에 전화시 코베아 회원 10% 할인 적용해서 130만원정도)
구매처 - 코스트코 온라인
특이사항(장단점)
터널형(리빙쉘)이어서 비가오나 눈이오나 텐트안에서 모든 캠핑활동을 할 수 있다.
이너텐트가 있어 별도의 취침공간을 마련할 필요가 없다.
국산브랜드중 A/S 가 잘되는 브랜드이며, 3인가족에 특화된 사이즈 (4인가족은 아이가 클경우 좁다는 평이 많다.)
무엇보다 캠린이인 나에게 있어서 가볍고 피칭이 쉬운 코베아 고스트 팬텀이 딱 이었다.
코베아 고스트 팬텀은 2022년형과 2023년형이 있는데, 2023년형에서 몇가지 자잘한 개선점이 적용되어서 이왕이면 2023년형을 구매한는 것을 추천한다.
캠핑의자 헬리녹스 체어원, 선셋체어
가격 : 17만원
구입처 : 인터넷
자충매트 - 헬리아 더블 5T * 2개
가격 : 18.4만원 = 9.2만원 *2 (인터넷 최저가보다 저렴)
구입처 : 고릴라캠핑 용인
특이사항(장단점)
이너텐트 바닥에 사용할 매트 중 자충매트냐 에어매트냐 계속 고민했다.
고릴라캠핑에가서 실제로 누워보면 에어매트는 좀 하드한 느낌이 들어서 자충매트를 선택.
원래 스패로우 자충매트를 구매하려고 했다가, 고릴라캠핑에 가서 보니 헬리아가 더 가성비가 좋은 것으로 판단하여 헬리아 매트로 구매했다. 헬리아 매트는 인터넷보다 고릴라캠핑이 더 저렴하다.
자충매트는 다시 패킹할때 공기를 빼는게 너무 번거로운데, 아래 자충매트용 에어 펌프(공기 빼는 펌프)를 구매하면 해결된다.
자충매트 부속품 - 스패로우 옐로우펌프
가격 : 4.3만
구입처 : 인터넷
특이사항(장단점)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자충매트의 단점이 공기를 빼는게 여간 쉬운게 아닌데, 자충매트용 에어 펌프 (일명 옐로우펌프)를 구매하면 좀 더 수월하게 자충매트를 패킹할 수 있다. 220V연결이 필요하기에 전기 사용이 가능한 오토캠핑장에서만 에어펌프 사용이 가능하고, 전기 사용이 불가한 노지 캠핑장이나 야영장은 사용이 불가하다. 그리고 열차단 스위치가 있기는 하지만, 금방 뜨거워지기에 중간 중간 식혀줘야한다.
크레모아 3페이스 네오 30 + 스탠드(사은품)
가격 : 19만
구입처 : 고릴라캠핑 용인
특이사항(장단점)
캠핑 랜턴계의 양대산맥이라 불리는 크레모아와 루메나. 그중 메인 전등으로 사용할 랜턴이 필요한데, 3방향 넓게 커버가 가능하고 방수되고, 적당한 크기여서 실제로 매장에서 비교 후 구매했다. 4인-5인 가족이거나 좀 더 넓은 영역을 커버하길 원한다면 크레모아 3페이스 네오 40도 괜찮다.
인터넷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고릴라캠핑에 가서 구매하면 스탠드(4만원상당) 를 같이 제공하기에, 고릴라 캠핑에 가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화로대 - 밥캠핑 밥그릴화로대
가격 : 8.4만
구입처 : 인터넷 (고릴라 캠핑에서도 비슷한 가격)
특이사항(장단점)
지인의 강력 추천으로 구매한 제품. 높이조절이 가능하고, 가볍고 재를 쉽게 털어낼수 있는게 장점이다. 스테인리스판이다 보니 한번 사용으로도 시커멓게 색이 변하는 건 어쩔수 없는 듯 하다.
테이블 - 코베아 4폴딩 AL BBQ테이블
가격 : 6만
구입처 : 당근마켓
특이사항(장단점)
코베아 폴딩 BBQ테이블을 검색하면 종류가 두가지(ML/AL)가 있다. ML은 멜라닌 MDF이고, AL이 알루미늄이다. AL이 기스나 열에 강하고 좀더 비싸다. 코베아 매장가격은 얼마인지 모르겠으나 인터넷에서 20만원으로 뜨고, 나는 당근마켓에서 6만원에 득템했다. 중고나라나 당근에 해당 테이블을 검색하면 가격대가 다양한데, 같은 가격이라면 AL 알루미늄 소재인지 확인하고 구매하는게 좋다. 4폴딩 테이블이라 좀 더 커서 무거운데, 가끔있을 가족이나 지인 초대하여 같이 식사를 할 때를 염두해 3폴딩 테이블이 아닌, 4폴딩 테이블로 구매했다.
코스트코에서 구매한 내돈내산 캠핑용품들
- 코베아 토치 3만원대
- 릴선 5만원대 (넉넉하게 25m이상 추천)
다이소에서 구매한 내돈내산 캠핑용품들
- 인디언행거 (다이소 5천원 꿀템)
- 접시
- 양념 소분통
- 메쉬가방
- 꼬마전구
- 휴대용 랜턴
댓글